기사/공사필기 XL 리액턴스 일

작성일: 2024-10-11 01:01:56


13강 30분쯤에 잠시 역률 알려주실떄

전체 임피던스에서 R이 실제 일하는 부분이라고 하시고

XL 리액턴스는 실제론 일을 안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질문 1 

전동기가 코일로만 이뤄졌잖아요??

그러면 전동기는 사실 거의 아무일을 안하고있는건가요?? 작동해도??


질문 2

만약 일을 하는거면   코일이 대부분이라 리액턴스가 대부분일텐데

뭐로 일을 하는건가요?? 

COMMENTS

2024-10-11 09:18: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1)

L은 코일이 아니라 코일의 능력 즉 자속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L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저장"하게 됩니다.


질문2)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