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번 파일원장님이 푸신건 출력을 M비율을 쓰지 않고 그냥 KVA통으로 곱해서 구했고
3번파일은 강민수 강사님이 푸신건 왜 출력을 KVA에서 비율M로 계산한거죠 거의 동일한 문제라고 판단되는데
2024-10-15 09:48: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두 문제 모두 부하율이 고려되어있습니다.
첨부파일 1, 2에서의 문제는 500kVA의 변압기가 운전되고 있을 때 0시~6시까지 200kVA입니다.
즉, 500 × (2/5) = 200 kVA인 것입니다.
첨부파일 3에서의 문제는 50kVA의 변압기가 2/5가 적용되고 20kVA가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