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부하용량 구할때 이런식으로 구해서 풀어도 되나요??

작성일: 2024-10-16 03:46:37

문제 해설처럼 부하 전류를 구해서 승압기 즉 직렬권선의 용량을 구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자기용량/부하용량 공식을 써서 부하용량이 피상전력이니까 부하의 유효전력을 역률로 나눠서 값을 부하용량이라고 보고 풀어도 될까요? 

사진 해설처럼요! 

문제와 오차가 생겨서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4-10-16 09:16: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가능합니다.

오차가 나는 이유는

정격전압 220V로 해석 한 것이 아닌, 200V로 해석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답안도 정답처리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