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실기 FUSE 1차측 황색 전선 사용 문의

작성일: 2024-10-16 09:11:24

안녕하십니까?

54.2강

[제어반작업] 제어반 회로 결선 (p.32~34) 강의에서

FUSE 1차측을 황색전선을 사용해 결선을 하고 


56.1강

제어반 실격사유 (p.46) 강의에서

최근 트렌드가 FUSE 1차측 전선을 황색전선으로 결선하라고 요구사항이 바뀌었다고 말씀하셨는데


Q-NET의 공개문제 수험자 유의사항 13항에 보면

"13) 퓨즈홀더 1차 측 주회로는 각각 2.5 mm2(1/1.78) 갈색과 회색 전선을 사용하고" 

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어떻게 결선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수고하십시오

COMMENTS

2024-10-19 08:27:24

안녕하세요

최근 공개문제에서 퓨즈 1차측은 색깔선[갈/회]으로 작업합니다.

퓨즈 2차측부터 황색선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