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문제에서 수원의 양을 계산할 때 약제량의 식을 그대로 대입해서 하는데 실기이론 책 235P보면 약제량 구하는 식이랑 수원의 양을 구하는식이 별도로 되
어있는데 문제풀이는 수원의 양을 구하는데 수원의 양의 공식이 아닌 왜 약제량의 공식으로 풀이를 하는건가요??
모든 문제들이 이런식 인가요??
2024-10-17 08:47:52
안녕하세요. 회원님.
수원의 양 구하는 공식과 소화약제량 구하는 공식에서 다른 것은 농도밖에 없습니다.
포수용액 = 수원 + 포원액
포원액이 6%라면 수원은 94%가 되는 것입니다.
이론서에 있는 공식에서 수원의 양 구하는 공식을 간단하게 표현해서 그렇습니다.
결론은 공식은 같은데 농도만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