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기준용량을 왜 본 전원 측 등가 임피던스 100MVA로 잡으면 다르게 나오는 건가요?

작성일: 2024-10-17 22:33:05

기준용량을 변압기쪽으로 해서 10MVA로 풀었을 때의 전류와 전원 측의 100MVA로 구하면 전류가 800을 넘어 버리는데 

혹시 기준용량을 전원측으로 잡으면 안 되는 이유가 있나요? 기준용량은 제 마음대로 정하는게 아닌걸까요?

COMMENTS

2024-10-18 09:10: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정격전류를 구할 때, P값은 변압기의 용량입니다.


기준용량값이 아닙니다.


아래 영상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