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소호리액터 용량

작성일: 2024-10-18 10:52:45

안녕하세요

소호리액터용량은

선간전압이면 "WCV제곱"

대지전압이면 "3WCE제곱" 을 적용한다 라고알고있는데

문제에서  전압은 상전압, E가 주어졌고 풀이과정에서는 "3WCE제곱" 공식을 적용했습니다

주어진 상전압, E와 답란에 있는 E가 서로 다른전압인가 몰라 질문드립니다


COMMENTS

2024-10-21 10:25:2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호리액터 접지 방식은 Y결선이며, 3상 3선식입니다

Y결선 시 대지전압 E = 선간전압/루트3 = 상전압 이 성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