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극의세기 에서 최종Q = 엡시론o x E 로 나타내셨는데
왜 자화의세기에서는 최종B = 뮤o x 뮤s x H 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분극처럼하면 최종B = 뮤o x H가 되는게 맞지않나요?
2024-10-21 10:46: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수식적인 차이는 ε ↔ μ, E ↔ H 를 바꿔주시면 동일합니다.
분극의 세기 P=D-ε0E=ε0εsE-ε0E=ε0(εs-1)E,
자화의 세기 J=B-μ0H=μ0μsH-μ0H=μ0(μs-1)H
*속전속결 교재 p102, p177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