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자화의세기 질문

작성일: 2024-10-18 15:39:43

분극의세기 에서 최종Q = 엡시론o x E 로 나타내셨는데

왜 자화의세기에서는  최종B = 뮤o x 뮤s x H 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분극처럼하면 최종B = 뮤o x H가 되는게 맞지않나요?

COMMENTS

2024-10-21 10:46: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수식적인 차이는 ε ↔ μ, E ↔ H 를 바꿔주시면 동일합니다.


분극의 세기 P=D-ε0E=ε0εsE-ε0E=ε0(εs-1)E,

자화의 세기 J=B-μ0H=μ0μsH-μ0H=μ0(μs-1)H


*속전속결 교재 p102, p177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