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6년도 1회 문제 14번 -(2)번 : RY1전류---> 답란 계산에서 루트3 곱하지 않음
(문제에서)
- 변압기 1차 결선 Y결선이므로-------> CT 1차 델타결선으로 루트3 곱해줘햐 하는데 곱해지지 않았습니다..
곱하지 않은 이유가??
2024-10-21 09:38:0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 Y-△ 결선 시 변류기를 △-Y 결선하는 것은 비율차동계전기에 대한 사항입니다.
RY1의 경우 3상 4선식 계통에서 3대로 Y결선을 하여 사용합니다.
3상 4선식에서는 PT,CT 3대로 Y결선을 하고,
3상 3선식에서는 PT, CT 2대로 델타결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