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교수님 안녕하세요. 기동시 회전질문입니다.

작성일: 2024-10-25 18:56:08

직류 분권전동기에서 기동시 회전 N이 0이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COMMENTS

2024-10-28 08:44:1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정지시와 기동시는 물리적으로는 동일한 상황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따라서 속도가 0 입니다.

우리가 자동차가 정지했을때,

자동차에 시동을 걸었을 때를 기동상태에 비유를 합니다.

즉, 아직 전동기를 회전하기 전단계이기 때문에 전동기가 정지한다고 해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