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교류 질문

작성일: 2024-10-29 12:10:22

그러면 제가 제대로 이해한게 맞나요?

교류에서


정리하면 제가 생각한게맞죠?
전류의 흐름이 +에서 -방향으로 흐른다라는 정의에
위배되지않게 
건전지를 좌우로 바꿔서 한쪽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또 다른 한쪽은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전류가
흐르는거지

교류에서 -에서 +로 전류가 흐른다는거는 아니라는말이죠?
여기서 뇌절왔었는데 책내용땜에 엥?어라? 하면서ㅋㅋ

즉, +에서 -로 흐르는거는 유지한채 극성만 반대로해서 방향이 바뀐거지   -에서 +로 흐르는거는 아니다.

이렇게 이해한게 맞죠? 교류를

COMMENTS

2024-10-31 14:31:34

건전지는 직류이고 양 방향이 다른건 직렬로 사용 해서 그렇습니다. 실제 +가 흐르는건 원자에 양성자(+ 양전하 )와 중성자,전자(음전하-)가 있는데 음전하가 이동 하는걸로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에서 - 로 흐르는걸로 표기 하지만 실제 음전하가 흐릅니다. 교류는 +,- 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의미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