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하에 병렬로 콘덴서를 연결하여 진상전류를 흘려줘 무효분을 감소시켜 개선한다.라고 적어도 될까요?
그리고 무효분이 무효전력과 같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분이 전력이라는 뜻인가요? 그러면 모든 문항에 전력대신 분이라고 적어도 되는건가요?
2024-10-30 08:50: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작성가능합니다.
무효분, 유효분 할 때 ~분은 무효전력, 유효전력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즉, 분이 전력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역률 개선의 원리에 대해 작성할 때 무효분이라고 작성하는 것은 정답인정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나,
이를 동일시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