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질문있습니다.(11)

작성일: 2024-11-02 19:40:19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1. 

(1) 보일러실은 같은경우에는 이론책에 나와있는 것 처럼 단위는 무조건 1단위이상 이나요??


2. 

281p 문제1번 영상 강의에서 이산화탄소 부피를 부할 때 압력을 1.2atm로 구하셨는데 대입은 1atm을 넣으셨는데 교재가 맞는 건가요?


3.

COMMENTS

2024-11-04 08:17:06

안녕하세요. 회원님.

1. 화재안전기준에는 보일러실 같이 부속용도별로 추가해야 하는 소화기에서 1단위 이상의 소화기를 설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에서 3단위가 소화기를 설치한다고 해도 바닥면적을 25로 나눈 값(소수점이 발생하면 절상)이 곧 소화기의 개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2. 강의 영상에서 1atm을 대입했다면 영상 오류입니다. 1.2atm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