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에 보면 천장높이 4m 기준 1m 증가시마다 5% 가산한다고 나와있는데
그럼면 만약 지하층의 층고가 4.1m로 한다면 기준 4m를 초과한 0.9m를 절상하여 1m가 초과된 것으로 봐서 105%가 가산되어 1.05 를 곱해야하나요?
2024-11-08 08:31: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지하층의 층고가 4.1m 인데 기준 4m를 초과한것이 0.9라는 것이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4.1m 일 경우에는 기준 4m 보다 0.1m를 초과했기 때문에 5%가산하여 계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