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풀이법이 혼란스럽네요

작성일: 2024-11-15 12:55:35

RL병렬회로합성문제입니다

(제곱제곱루트를 사용하는 공식으로 생각되는데)



그런데 왜 R, R의 합성으로 문제를 푸는건가요?

COMMENTS

2024-11-18 08:41: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루트를 씌워 계산하는 방법은 그 크기를 구할 때 사용합니다.
이는 교재 43페이지에 있는 공식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 주어진 보기 1번부터 4번까지 보시면, 크기가 아닌 성분으로 나타내져있는 것을 알 수 있고,
그에 따라 j라는 허수를 ωL에 붙여 성분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분으로 계산할 경우에는 53페이지 25번 문제의 풀이방법을 학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