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속전속결 회로이론 p58쪽 3번문제 문의

작성일: 2024-11-24 17:58:37

안녕하세요? 3번문제에서 5-j12로 계산을 하는데요. 3옴은 전혀 고려를 안해도 되는건가요?


전류는 회로가 시작되는 곳과 회로가 끝나는 곳에서 똑같은데요.. 3옴이 있어도 전류량은 똑같고 3옴이 없다고 하더라도 동일한건가요? 


저항이 커질수록 전류가 잘 안 흐르는 거 아닌가요? 강의에서는 3옴은 전혀 고려를 하지 않아서요.


우리가 보통 합성저항을 구할 때는 직렬연결인 것과 병렬인것을 모두 합쳐주긴 하는데요. 왜 이 문제에서는 전혀 고려를 해주지 않는건가요?


물론 일반적인 직류전기였을 때에요.. 교류전기는 3옴은 무시하는건가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

2024-11-25 11:08: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옴이 없어지면 당연히 전체 전류값으 증가합니다.

해당 문제는 병렬연결된 저항에 흐르는 전류 5[A], 병렬연결된 인덕턴스에 흐르는 전류 12[A]가 주어져 있습니다.

이 전류들은 3옴이 연결된 상태에 흐르는 전류 값이 됩니다.

따라서 3옴에 전류를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