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번문제에서 5-j12로 계산을 하는데요. 3옴은 전혀 고려를 안해도 되는건가요?
전류는 회로가 시작되는 곳과 회로가 끝나는 곳에서 똑같은데요.. 3옴이 있어도 전류량은 똑같고 3옴이 없다고 하더라도 동일한건가요?
저항이 커질수록 전류가 잘 안 흐르는 거 아닌가요? 강의에서는 3옴은 전혀 고려를 하지 않아서요.
우리가 보통 합성저항을 구할 때는 직렬연결인 것과 병렬인것을 모두 합쳐주긴 하는데요. 왜 이 문제에서는 전혀 고려를 해주지 않는건가요?
물론 일반적인 직류전기였을 때에요.. 교류전기는 3옴은 무시하는건가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11-25 11:08: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옴이 없어지면 당연히 전체 전류값으 증가합니다.
해당 문제는 병렬연결된 저항에 흐르는 전류 5[A], 병렬연결된 인덕턴스에 흐르는 전류 12[A]가 주어져 있습니다.
이 전류들은 3옴이 연결된 상태에 흐르는 전류 값이 됩니다.
따라서 3옴에 전류를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