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소비전력
COS30 이해를 하고요,
루트3/2 부분이 이해가 않됩니다.
2024-12-12 08:15:26
안녕하세요. 회원님. 소비전력 구할 때 전압과 전류의 값은 실횻값입니다. 정현파에서 실횻값은 최댓값보다 루트2배만큼 작습니다. 따라서 문제에 주어진 전압과 전류의 값은 최댓값으로 주어졌기 때문에 최댓값을 루트2로 나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