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필기 풀이 과정에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4-12-11 11:47:19

(4) 소비전력 

     COS30 이해를 하고요,

    루트3/2 부분이 이해가 않됩니다.

COMMENTS

2024-12-12 08:15:26

안녕하세요. 회원님.

소비전력 구할 때 전압과 전류의 값은 실횻값입니다.

정현파에서 실횻값은 최댓값보다 루트2배만큼 작습니다.

따라서 문제에 주어진 전압과 전류의 값은 최댓값으로 주어졌기 때문에 최댓값을 루트2로 나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