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을 보면, 분모는 2가 나오는데 분자는 왜 2i가 어디서 니온 것인지 이해가 안되서요
2024-12-12 08:48:3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복소수의 유리화를 할 경우, 분모의 켤레복소수를 분모와 분자에 모두 곱해줘야하는데,
분모는 1+i 이고 켤레복소수는 (1-i)입니다.
이것을 분자에도 곱하면 분자는 (1-i) × (1-i)가 됩니다.
이를 전개하면 1×1 - i -i -1 이 됩니다.
따라서 -2i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