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연결 저항이 8+j6
교류저항이 5
직류에 L소자가 있고 교류인데 합성저항을 합분의 곱으로 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인피던스 구하는 공식으로 합성저항을 구하는 것이 아닌가요?
2024-12-17 08:39:20
안녕하세요. 회원님.
회로의 전체를 봐주시면 좋습니다.
전체의 회로를 보았을 때 5옴 하나가 있고, 그와 병렬로 8+j6옴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때, 합성 임피던스를 구해보면 5옴과 (8+j6)옴을 합분의 곱을 해주시면 됩니다.
8+j6옴은 하나의 직렬구간이기에 하나의 임피던스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