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3상 반파, 전파 정류회로

작성일: 2024-12-30 14:36:04

해설강의에서 3상 전파 직류 평균전압은 선간전압 이므로 1.35E에서 곱하기 루트3을 해야한다고 하셨는데요.


근데 교재 해설지 보면

3상 전파 정류 시 직류평균전압은 루트3을 곱한 값인데(강의에서 말씀하신대로),

3상 반파 정류시 직류 평균전압은 1.17E 그대로 쓰네요.


3상 반파에서는 왜 루트3 안 곱하나요? 

COMMENTS

2024-12-31 08:52:0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상 반파에서는 E가 기본적으로 "상전압" 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3상 반파의 회로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33분 53초~


https://youtu.be/lkvUOwI0MAg?si=8w0XXM6FlohNo4wJ&t=2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