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에서 %Z구하는 식은 %Z=I2n/V2n * Z2 = Vs/V2n * 100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 푸는 과정을 보면, V2n에 3300v를 대입하는데 그 이유가 단락 시험안 상황에서 1차측으로 회로를 구성해서 그런건가요?
2025-01-06 09:37: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임피던스 전압과 임피던스 와트는
2차측 단락 후 1차측에 1차 정격전류가 흐를때를 얘기를 합니다.
따라서 1차측 기준의 전압을 대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