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필기 권수비가 30인게 왜 입력x1/30이 되는건가요??

작성일: 2025-01-06 01:22:52
권수비가 30인게 왜 입력x1/30이 되는건가요??

COMMENTS

2025-01-07 09:03:18

안녕하세요. 회원님.

변압기 권수비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a=V1/V2

(a= 권수비, V1=1차측 전압, V2=2차측 전압)

즉, 권수비 공식을 제시하고 문제풀이를 시작한 것이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