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회로이론 전압에 관한문의

작성일: 2025-01-08 21:17:26

전압이 V인데

어떨때는 E라고 합니다.


직류일때 V이고 교류일때 E인가요?

아니면 기전력?일때 E라고 했던것도 같은데….



관련내용 설명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1-09 09:41: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둘 다 전압을 표현할 때 많이 사용하는 문자입니다.

직류, 교류에 따라 정해져 있는 문자는 없습니다.


3상을 다룰 땐 보통 V를 선간전압, E를 상전압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문자는 표기하기 나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