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압이 V인데
어떨때는 E라고 합니다.
직류일때 V이고 교류일때 E인가요?
아니면 기전력?일때 E라고 했던것도 같은데….
관련내용 설명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1-09 09:41: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둘 다 전압을 표현할 때 많이 사용하는 문자입니다.
직류, 교류에 따라 정해져 있는 문자는 없습니다.
3상을 다룰 땐 보통 V를 선간전압, E를 상전압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문자는 표기하기 나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