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Z(0)=1 이라고 했는데 파란색네모 친 식에서 s에 0넣으면 1이 아니고 10/425 나오는거 아닌가요???
2025-01-20 11:27:0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사실은 영점과 극점을 통해 식을 만들때 계수 K가 붙어야 합니다.
즉, 파란색 네모친 식에 K가 붙어야 합니다.
문제 에서는 일반화된 식을 통해 R을 도출해 냈고,
파란색 네모와 비교를 할때 분모와 비교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분자는 계수들이 K가 곱해져 변하지만
분모는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