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격상태의 유기기전력을 구하면 된다라고 하셨는데
문제에서 무부하시의 단자전압은? 이라고 주어져있습니다 전류나 전압강하를 생각하지 않고 100V를 답으로 선택하면 틀리는건데
그걸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건가요??
2025-01-31 10:29: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으로 부하가 있을 때 단자전압 및 전기자 전류, 브러시의 전압강하가 주어져 있으므로
전압강하와 단자전압의 합이 곧 발전기의 유기기전력이 됨을 이용하여 무부하 시 단자전압을 계산한 것 입니다.
* 무부하시 단자전압은 E = Vo 문제에서 주어진 100V는 정격전압,
즉, E = Vo = V + Ea + Eb = V + IaRa + 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