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실기 PLC 후입력 우선 문의

작성일: 2025-02-04 20:41:19

plc기초편 45쪽 12번 관련입니다.


   1. 시스템 모니터 강의 진행 사항을 보면 후입력 우선이라고 하시면서

  p1 에서 p2로 옮겨 후입력을  누룰때  p1을 해제하고 갑니다

 p1을 해제 안하고 p2를 눌러야 후입력우선이 되는 것 아닌가요?


 선생님이 작성하신 후입력에서는 입력버튼을 해제하고 다른 버튼을 누른 것으로 보이는데

    후입력우선은 그렇게 하는 것인가요?  (예시 :  p1에서 p2로 변경시  p1해제후  p2누름)

  

2.  별도 첨부한 화일의 제가 작성한 프로 그램 오류는 무엇인가요

    후입력에서는 입력 P001, P002 둘다 눌렀을때  P0040, P0041둘다 불이 표시되는 데  

   이것이 맞는 것인가요?

 

 

 



  

COMMENTS

2025-02-06 22:04:38

안녕하세요

타임차트를 보시면 자기유지는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P1 동작 후 자기유지

P2 기동시 P1 동작이 OFF 되면서 P2가 기동되는것이 후입력 입니다.


첨부하신 사진은 버튼을 눌렀을때만 동작합니다.

현재 P1 입력 후 자기유지 P2가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