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전력은 저항에서 소비되는 전력이니 5루트3+j5 중에 5루트3이 소비하는 전력이니까 이것만 빼와서 계산했습니다. 어디서 잘못된건가요?
2025-02-06 09:25: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회로이론 7장 8번
대입된 전압이 틀렸습니다.
상전압 250/√3을 대입하셨는데, 그 중에서도 저항 양 단에 걸린 전압을 대입해야 합니다.
이는 상전압에서 다시 전압 분배 공식을 적용하여 구해야 되기 때문에 번거로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