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I 로 계산하면 안되나요?
2025-02-06 08:54:02
안녕하세요. 회원님.
문제에서 "소비전력(=유효전력)"을 구하라고 하였으므로 [W]의 단위를 가진 소비전력을 구해야 합니다.
소비전력은 저항에서 소비되는 전력을 의미합니다.
P=VI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V는 저항 자체에만 걸리는 전압을 사용해야하고, I는 전체전류(직렬에서는 전류가 동일하기 때문)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저항에서만 소비되는 전력을 구해야 하기 때문)
위의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교재의 해설과 같이 풀이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P=I^2R에서 I값만 구하면 소비전력 계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해당 유형의 내용을 자세히 풀어내고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