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류 전동기에 토크=9.55 곱하기 p/n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토크는 회전수(n)에 반비례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회전수의 제곱에 반비례하나요?
2025-02-10 11:08:1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공식은 유도전동기 토크 공식에 해당됩니다. 직권 전동기에서 토크와 회전수의 관계는 속전속결 전기기기 이론서 p46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