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21년 지방직 4번

작성일: 2025-02-10 14:54:05

Y결선 Z=40+i30일때, 델타결선으로 바꾸면 3으로 나눌수있는데 그러면 Z=40/3 + i10 인가요? 아니면 Z=50/3인가요? 아니면 둘 다 되나요?

COMMENTS

2025-02-11 10:18: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크기와 방향까지 고려 한다면, 40+30i를 3으로 나누시면 되고,

크기만 생각한다면 50을 3으로 나누셔도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