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6년도 1회 각도 표시 질문 드립니다
작성일: 2025-03-06 23:59:42
각도 표시할때 반시계 반향 개념 설명이 이해가 안가는데 사고가 안났으니 (단락 지락)말이 없으니 역상 영상 신경 안쓰고 정상분으로 계산해라 말씀 하셨는데
반시계 반향으로 플러스라 하시고 나침판 교재는
86각도-120 +95각도120 이해 안되서
저는 필기때처럼 정상분110+ 86각도120 +95각도240 하니까 답은 똑같이 나오는데 제가 선생님 강의하신게
좀 어려워서 이렇게 했는데 선생님이 말씀 하시는 반시계 방향으로 플러스로 풀어야 하나요? 앞으로 실기문제에서 정상분 물어볼때 첨부파일 식 처럼 풀면 안될까요
COMMENTS
2025-03-07 09:52:1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똑같은 식입니다.
반시계 방향이 +, 시계방향은 -가 됩니다.
즉 반시계방향으로 +120이나, 시계방향으로 -240이나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5-03-07 10:55:07
선생님 그러면 첨부파일처럼 필기 정상분 공식 사용해도 된다는 말씀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