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질문

작성일: 2025-03-11 03:28:47

2021 지방직 서울직 5번

파일에 적혀있는 방식으로 풀면 V2가 0v가 나옵니다. 어디가 잘못된건가요?


2021 지방직 서울직 15번

빨간선처럼 되야 구형파 아닌가요? 이 그래프가 왜 구형파인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S

2025-03-11 09:23:1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v2가 v-20[v]로 설정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4옴에 흐르는 전류를 안다면, 6옴에 흐르는 전류를 알 수 있으므로 굳이 kcl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애시당초 그 전압을 구하기 위해서는 kcl이 필요합니다.

2) 구는 사각형을 의미합니다. 사각형의 파가 주기성을 띄므로 구형파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