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16년 국가직 1번

작성일: 2025-03-16 03:05:07

회로에서 가운데 세로로 그려진 2옴의 아래, 위 전압이 0볼트가 나왔으면


1. 2옴에는 전류가 안 흐르는건가요?


2. 단락된건가요? 개방된건가요?


3. 회로에서 가운데 2옴 소자가 없다고 생각하고 지우고 나머지 회로만 봐도 되는건가요?

COMMENTS

2025-03-17 13:59: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맞습니다.


2. 전류가 흐르지 않기에 개방되었다고 해석하여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단락 시, 단락된 곳으로 전류가 모두 흘러야 합니다.)


3. 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