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1년 3회 9번 최대합성수요전력

작성일: 2025-03-19 11:16:53

설비용량X수용률은 최대수요전력인데

왜 합성최대수요전력을 넣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공식이 아예달라지잖아요

COMMENTS

2025-03-20 10:03: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합성최대수요전력 = (설비용량*수용률) / 부등률 입니다.
부등률이 1 일 때 합성최대수요전력과 최대수요전력은 동일합니다.

즉, 1개의 부하에서는 최대수요전력과 합성최대수요전력이 동일한 것이고,
부하가 여러개 있을 경우 부등률이 적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