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속도는 계자저항증가로 인해 자속감소 -> 속도증가는 알겠는데
토크 T=K파이전기자전류 이 식으로 인해서 자속이 감소되서 감소되는건 왜 안되는건가요? (전기자전류 일정함)
해설에서 9.55 P/N 사용해 반비례 관계라고 하고, 속도증가하니 토크감소인거는 그냥 상식적으로 알긴아는데
T =K파이전기자전류 이 식은 어떻게 설명이 되는건가요?
2025-03-31 08:47: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T=K파이Ia에서 전기자전류가 일정하므로 토크와 자속은 비례합니다. 따라서 자속이 감소하므로 토크도 감소하게 됩니다.
해당 식으로 푸셔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