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4회 15번 문제 ct비 여유율 1.25배 해서 162.45로 200/5가 나왔는데 들어보니 ct비는 상위값이 아닌 근사값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전 기사 공부 때부터 모르고 항상 상위값으로 풀어왔는데여 공부하다 보니 어떤 문제는 하위값 어떤 문제는 하위값이 근사값임에도 상위값이 답으로 되어있는데 정확한 규정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평소대로 다 상위값으로 생각하고 풀어도 괜찮은 건가요?
2025-03-31 09:14: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비 선정시 여유률을 적용해서 근사치로 선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명확히 법적으로 상위값으로 하라 또는 근사값으로 하라는 규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