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용량 선정
작성일: 2025-03-29 20:04:44
강의에서 답을 변압기 표준 용량인 40mva로 적는게 좋다고 하셧는데 변압기 표준 용량에는 40mva가 없지 않나요?? 변압기 표준 용량으로 적으면 50mva로 적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왜 40mva 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9-5번에서는 답을 적을때 정격 차단용량을 쓰지 읺는이유가 궁금합니다. 너무 헷갈리네요.. ㅠ
COMMENTS
2025-03-31 13:35: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대용량 변압기는 자체 제작을 합니다.
따라서 변압기 표준용량을 넘는 친구들은 상위값들 중 가까운 정수값을 선정하면 됩니다.
차단 용량의 경우 계산값으로 답하셔도 됩니다.(정격에 대한표가 주어지지 않았을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