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압강하 이거로 풀어도 되나요

작성일: 2025-04-02 20:25:40

책에서 로 부분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게 17.8/1000 이잖아요 단상 2선식이니

e=(35.6*I*L/1000*A)*가로등 개수 로 구해서 풀어도 되나요?? 물론 오차는 약간 발생하긴 하지만 저 식을 많이 사용해서 써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04-03 10:41: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부하가 균등하게 분산되어 배치되어있다는 표현을 통해,
문제의 출제의도상 분산부하와 집중부하에 따른 전압강하의 비교를 이용하는 문제임을 알 수 있으며,
따라서 해설과 같이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