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입력환산 시 수용률은 계산안하는지?
입력환산은 변압기용량이 아닌건가요?
4) TR2 정격전류에서 전압은 왜 380v이 적용되는지요?
2025-04-03 09:42: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표의 내용들은 단순히 각 부하의 출력을 입력으로 환산한 것으로 수용률이 고려되지않습니다.
수용률은 말씀하신 것처럼 변압기의 용량을 계산할 때 적용됩니다.
또한, 정격전류는 선에 흐르는 전류입니다.
즉, 선간전압을 이용해서 계산하게 됩니다. TR-2변압기의 2차측 전압은 선간전압 380V, 상전압 220V이므로
380V를 이용하여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