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15년/3회차/5번(v3)

작성일: 2025-04-04 11:01:56

안녕하세요 교수님.


V3가 양단 모두에 걸쳐있으니 직렬로 400v 아닌가요??

V3가 왜 200V인지 아무리 강의를 다시 들어도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4-07 10:27: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V3의 양 단자가 u, w에 연결되었으므로 u-w간 전압을 측정합니다.
u-w간 전압은 V1+V2가 아닙니다. 말씀하신대로 측정이 되려면 두 변압기가 직렬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u-w간 전압은 U-W간 전압 즉 6000에 변압비를 계산해준 값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