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제) 단자전압 3000V인 선로에 3000/210인 승압기 2대로 V결선하여 40KW, 역률 0.75 3상부하에 전력공급 할 경우 승압기 1대의 용량은?
해설집에는 단권변압기 1대로만 구성된 것과 동일하게 풀었는데요. ...즉 V결선을 계산 과정에 별도로 없네요....
질문) 단권변압기 1대 나 V결선 1대나 계산과정이 동일한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가질문) "감리"는 어떻게 공부 해야 할지.....2주 남았기에 포기하려고 하는데요...
출제됬던 문제가 재출제된 문제가 없더라구요....그래서 막막하네요 ㅠㅠ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5-04-07 11:29:1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물어보는 것은 V결선 시 승압기 1대의 용량입니다.
V결선에서 승압기의용량은 e2 I2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별해에 있는 공식들은 자기용량/부하용량 비를 의미합니다.
추가적으로 감리는 범위가 워낙 방대하기에 모든 것을 암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기출문제에 출제되었던 감리문제라도 꼭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아래 영상을 통해 감리를 시간나실 때 라디오형식으로 학습하실 수 있고,
카페에서 PDF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