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코인1개만넣었을때LS동작

작성일: 2025-04-05 13:21:41
코인
1개
넣었을

R만
여자된다고
되어있는데
그러면
LS2는
코인
1개만
투입
시에는
접촉되었다가
다시
떨어지고
코인
2개째
넣었을

완전히
붙는건가요?

COMMENTS

2025-04-07 11:08:4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완전히 붙는 것은 아닙니다. 붙었다 떨어지지만 2개가 투입되었을 때 자기유지회로가 구성되어 마치 붙어있는 것처럼 동작이 수행됩니다. LS라는 것은 기계적 스위치입니다.
이는 엘리베이터의 층을 감지하는 데에도 적용되며, 동전이 투입되었을 때 동전의 위치를 감지하여 회로를 동작시키는데요,

코인을 넣으면 먼저 LS2의 접점이 붙었다가 코인이 지나가므로 LS2접점이 다시 떨어지며,
LS1이 동작하는 위치에 코인이 도달할 때 LS1이 접점이 붙고 또 코인이지나가므로 LS1은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때, LS1이 붙으면 릴레이 R을 여자시킬 수 있도록 회로가 구성되어있는 것이며,
이 상태에서 코인을 한개 더 넣었을 때 LS2가 동작하면 타이머 T와 전자접촉기 MC가 여자되는 것입니다.

2025-04-09 12:54:31

상세한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