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용량산정시 54페이지 조건8의 전압강하분을 3%는 왜 반영안하나요?

작성일: 2025-04-07 09:41:46
54p 조건 3번과 8번에서 동내전압강하무시, 각동까지 전압강하는 3%로 주어져 있어 변압기용량에 여유분10% 및 전압강하 3%로 인한 여유분도 계산해야되지 않을까요

55p 180.03kva 곱하기1.03 = 185.43 kva

COMMENTS

2025-04-08 09:34: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여유율 조건이 아닙니다. 단순 전압강하에 대한 조건이 주어진 것이며,

전압강하를 고려해서 여유율 두는 경우 "전압강하계수"라는 용어로 주어질 것입니다.(15년 3회 7번 참고)

2025-04-10 15:56:18

어이쿠빠른답변감사합니다그래도좀헷갈림

2025-09-14 10:14:06

해당문제에서는 무시해도 되는 조건인 거군요. 찜찜함이 풀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