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2에서 왜 121v를 반으로 나눌까요?
2025-04-10 10:05: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풀이 최종 회로를 보시면, 23옴 2개가 직렬연결되어있고 121[V]가 걸려 있습니다. 현재 AB단자에 걸린 23옴이 한 전력을 구하는 것이므로 23옴 1개에 걸리는 전압을 구해야합니다. 23옴 2개가 직렬이므로 각각에는 121/2[V]가 걸립니다. 따라서 121/2[V]를 사용한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