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압 반으로 나누는 이유

작성일: 2025-04-09 16:32:49

소문제 2에서 왜 121v를 반으로 나눌까요?

COMMENTS

2025-04-10 10:05: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풀이 최종 회로를 보시면, 23옴 2개가 직렬연결되어있고 121[V]가 걸려 있습니다.

현재 AB단자에 걸린 23옴이 한 전력을 구하는 것이므로 23옴 1개에 걸리는 전압을 구해야합니다.

23옴 2개가 직렬이므로 각각에는 121/2[V]가 걸립니다.

따라서 121/2[V]를 사용한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