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해당문제 개념이 조금조금씩 헷갈려서요
예 ) 지하1층 과 지상11층이상 일때 최대전류구하시오 :
표시등값 ×12
경종 ×6 (1층화재 기준으로)
전 이렇게만 개념을 잡고있었는데 해당문제는 "최대전류라"는 언급이 따로 없어서 경종도 12로 계산을 해버렸습니다
혹시 11층이상인 경우 무조건 경종은 1층화재 기준으로
경종값×6으로 소요전류를 계산해야하나용?
어떤 경우에따라 달라지는지 정리 조금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2025-04-11 08:40:59
안녕하세요. 회원님.
문제를 보시면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라고 되어 있습니다.
최대전류하고는 무관하게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경우이기 때문에 6을 곱해서 계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