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00<60도, I=2<15도 인데
P=E×I 인데 각도 앞에는 왜 곱하고 각도 부분은 더하는데 그 밑에 cos과 sin 각도는 왜 빼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2025-04-11 13:42: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복소전력을 계산할 때는 전압 또는 전류의 위상이 반전되어야 합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75˚라는 부분은 단순히 E와 I를 곱했을 때 페이저에서는 각도를 더하므로
75가 될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45라는 위상으로 나타나는 것을 통해
복소전력을 계산할 때는 서로 간의 위상 차이를 의미하는 각도가 cos이나 sin에 대입되는 것을 보여드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