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1번 전동기의 용량(kw) 단위로 구하는 문제에서 저는 9.8QHK/효율X60 이 공식을 사용해서 84.53KW가 나왔습니다
근데 책에서는 84.35KW라고 적혀있고 공식도 다른걸 사용해서 질문드립니다 이 문제가 소문제 1번 틀리면 나머지도 다 틀리는 문제라서 질문드립니다 합성 효율 이여서 늘 쓰던 공식이 아닌 다른 공식을 사용한건가요?
2. Y-델타 기동과 기동보상기법은 몇 KW 기준으로 나눠지는 건가요?
2025-04-14 08:23:23
안녕하세요. 회원님.
[답변1]
교재에는 0.163으로 계산했고 회원님께서는 9.8로 계산해서 답이 다르게 나온 것입니다.
0.163은 9.8을 60초 나눈 값으로 0.163이 근삿값입니다.
최종답안에 오차가 있지만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답변2]
Y-델타 기동은 약 3.7~15kW 정도이고 기동보상기법은 약 15kW 이상이 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