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방유체역학 5강 부분 11:49 부분에서 06번문제 동점성계수라고 말씀하신 부분은 "동점도"가 아닌가요?
동점성계수는 점성계수 안에 끈적함을 나타내는 정도로 표시되는 말이고, 동점도는 유동성 즉, "퍼지는 정도"를 나타내는 말인데 답지에도 동점성계수라고 표현이 되있는데 뭐가 맞는지 헷갈리네요 .
동점도랑 동점성계수가 같은말인가요?
동점도랑 동점성계수 그냥 개념이 비슷해서 뭉뚱그려 표현하는 말인가요?
2025-04-14 08:20:05
안녕하세요. 회원님.
동점성계수와 동점도는 같은 물리량이고, 어느 표현을 쓰든 의미는 동일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