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IM

작성일: 2025-04-13 18:02:54
IM기호가 어디서는 3상 유도 전동기라고하고 어디서는 유도 전동기라고하고 단상 유도전동기라고도 하는데 다 같은 말인가요? 추가로 MC도 전자접촉기로 알고있는데 MCY도 똑같이 전자접촉기 인가요?

COMMENTS

2025-04-14 08:36:59

안녕하세요. 회원님.

IM은 유도전동기가 맞습니다.

3상 전원에 연결되면 3상 유도전동기이고, 단상 전원에 연결되면 단상 유도전동기입니다.

일반적인 명칭은 "유도전동기"가 맞습니다.

그리고 MCY도 전자접촉기가 맞습니다. Y결선이라는 것을 표현한 것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