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2번문제 질문

작성일: 2025-04-13 21:49:12

문제 2번에서 전동기여서 필요한 법칙이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인거는 이해했는데 회전방향이 왜 시계방향인지 강의를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COMMENTS

2025-04-14 17:15:0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동기 이기 때문에 플레밍이 왼손 법칙을 사용합니다.

좌측 도선을 기준으로,

자기장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전류는 화면으로 나오고 있기 떄문에

왼손의 검지(자기장), 중지(전류)가 정해지면 자연스럽게 엄지(힘의 방향)은 윗방향이 결정되어 시계방향으로 회전하게 됩니다.